[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훈아 2위 백지영 3위 신성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9일부터 2024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9,624,9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8,618,887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훈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8,618,887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1% 상승, 브랜드이슈 7.48% 상승, 브랜드소통 5.73% 상승, 브랜드확산 1.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콘서트투어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했고, 백지영 브랜드는 소설미디어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면서 2위에 올랐고, 신성우 브랜드는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전드 가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4월 9일부터 2024년 5월 9일까지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