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김제시,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2025-07-03 10:45:38
이미내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 전경./사진제공=김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김제시(정성주 시장)가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시는 오는 8일부터 8월 24일까지 41일간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단,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하고 우천시에는 안전을 위해 운영을 하지 않는다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물놀이장은 875㎡ 규모에 수심 30㎝로 동시 수용인원은 매회 70명 이며 벽천분수, 수조합물놀이대 1조, 놀이기구 7종과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가족쉼터 등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앞서 시는 개장 전 지난 6월 30일까지 청소를 진행해 이용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시설 정비를 했으며, 시설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시범 운용 및 안전점검 또한 마쳐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만전을 다했다.

시는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을 실시하며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다해 나가고 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5세 이하 유아는 보호자를 1인 동반 해야 되며, 저학년(1~3년)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무료이며 물놀이 시간은 110분에 휴식 10분 방식으로 1일/4회로 운영하고, 정비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2시 반으로 이때 출입은 제한된다

예약방법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김제시민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안겨주는 무더위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822asia@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