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여군, 2025년 여성대회 개최/사진제공=부여군청 |
이번 여성대회는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4개 여성단체 회원을 비롯해 역대 회장단, 유관기관, 사회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여성 발전에 기여한 14개 단체 회원에게 유공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어진 특강에서는 ‘양성으로 피어나는 웃음꽃’을 주제로 양성평등 실천의 중요성과 일상 속 실천 방안에 대해 쉽고 공감 있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 후반에는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한 콘서트 형식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여성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활력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14개 여성단체가 각자의 고유한 정체성과 활동을 반영한 퍼포먼스 입장을 통해 여성단체 간 유대감을 다지고 여성대회의 상징성을 한층 높였다.
고승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의 변화는 여성의 참여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여성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은아 부여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조화롭게 성장하는 부여, 모두가 존중받고 동등하게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여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