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BTS,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2025-09-14 00:00:00
이상진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사진출처=방탄소년단 공식 SNS)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3일부터 2025년 9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448,20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5,590,668개와 비교해보면 1.74%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5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샤이니, 빅뱅, 더보이즈,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NCT, 슈퍼주니어, 투어스, 엑소, 위너, 인피니트, 비투비,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아홉, 아스트로, 워너원, 트레저, 동방신기, 라이즈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하이라이트, 보이넥스트도어, 신화, 2PM, 이븐, 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590,668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9% 하락, 브랜드이슈 0.43% 상승, 브랜드소통 2.33% 상승, 브랜드확산 5.7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완전체, 다이너마이트,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46%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3% 상승, 브랜드이슈 13.26% 증가, 브랜드소통 0.30% 상승, 브랜드확산 3.7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dltkdwls3170@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