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4일부터 2025년 5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4,474,2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5,029,170개와 비교하면 9.18%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5,029,170개와 비교하면 9.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3% 하락, 브랜드이슈 15.01% 하락, 브랜드소통 7.49% 하락, 브랜드확산 6.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OST, 음원, OTT, 광고 채널에서 압도적인 팬덤 화력을 보여주는 임영웅 브랜드가 1위, 멤버 개인들의 활약으로 완전체 기대감을 높이는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2위, 멤버 개인들의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블랙핑크 브랜드는 3위가 되었다. 대세를 넘어 아이콘으로 진화한 아이브 브랜드는 4위, 지드래곤을 통해 다시 역사를 만드는 빅뱅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