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한호 기자| 삼성화재는 AI를 활용해 제작한 숏폼 영상 시리즈 '오즈의 말법사'가 공개 8편 만에 누적 조회수 650만 회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오즈의 말법사는 고전 명작 오즈의 마법사를 패러디한 세계관에 보험과는 어울리지 않을 법한 말장난과 예측 불가능한 전개를 결합한 AI 영상 시리즈다.언어유희로 시작된 이야기는 질병과 상해의 차이, 무배당보험의 의미, 실손보험의 적용 조건 등 일상에 필요한 보험 정보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특히 이 시리즈는 보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20대를 명확한 타깃으로 설정했다.웃음을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