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2025-05-16 11:06:10
윤석원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15일 영남이공대학교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 '2025학년도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전자정보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5일 재학생들의 전자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도서관 전자정보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2025학년도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오후 6시까지 진행됐으며, 재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동영상 강좌,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웨이브온(WaveOn) 등의 전자정보 자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실제 이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동영상 강좌를 공급하는 '주경야독'을 비롯한 총 6개 전자자료 납품업체가 직접 학교를 찾아, 각 부스에서 자사의 콘텐츠와 활용법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각 업체는 도서관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의 실제 이용 사례와 함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 관람 중심이 아닌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15일 영남이공대학교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 '2025학년도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에서 권기홍 교학부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이 도서관 1층 로비에 마련된 6개 업체 부스 중 최소 2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해 전자자료 설명을 들은 후, 추첨 응모 용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설문조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박람회 참여 후 네이버 폼을 통해 설문조사를 제출한 학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설문조사 후 행사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응모한 학생 중 15명을 추가로 추첨해 업체 지원 경품을 제공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권기홍 교학부총장은 "이번 박람회가 도서관 전자자료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디지털 정보 리터러시 향상의 기회를 제공받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도서관의 전자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재학생들의 전공 학습과 진로 준비에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3~25학년도 3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전문대학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2년 연속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