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광주시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자연채’,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25-01-22 21:22:18
박성근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사진제공=광주시)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광주시의 친환경 농산물 공동브랜드 ‘자연채’가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농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라는 의미를 지닌 광주시의 친환경 농·특산물 브랜드로, 2004년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같은 해 브랜드 명칭을 공모하여 탄생했다.

현재 26개소 409농가에서 사용 중이며, 승인 품목으로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어린잎 채소, 한우, 계란 등 170여 개의 친환경 인증 농산물이 포함된다.

자연채 브랜드는 친환경 농업 생산과 무농약 농산물 품질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신규 업체가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엄격한 인증 절차와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기존 업체들도 매년 심의를 받아야 한다.

방세환 시장은 “자연채가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lbupsk@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