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 황현숙 기획초대전 개최
2024-11-27 11:57:36
이미내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황현숙 기획초대전 포스터./사진제공=세종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은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 사 물, 인간과의 상관관계를 독특한 조형 언어로 표현하는 황현숙 작가의 기획초대전을 개최한다.

11월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세종대학교 내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인간-사물이 이어지며 파생되는 관계적 현상들을 하나의 결집한 풍경들로 담아낸 회화 작품 50여 점이 선보인다.

생명과 공생을 주제로 다양한 색과 형태, 형상들을 화폭에 담아내는 황현숙 작가는 식물 을 모델로 해 자라나는 기호화된 상태들로 강한 생명력을 표현한다.

황 작가는 특정 생명체 를 재현하지 않고 식물의 외부와 내부를 동시에 그리며, 기호화된 조형 언어들과 복잡하게 얽혀져 있는 붓질로 강한 유대감과 생명성을 표현한다.

미술평론가 이선영은 “식물 형태 내부에 빼곡히 박혀있는 리드미컬한 요소들, 작품 속 여려 겹을 가진 화면은 보는 각도와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변화무쌍함을 내장한다.

이는 듯 한 형태와 화사한 색 점들은 특정 동식물의 외형이 아닌 생명 그 자체에 대한 이미지”라고 평했다.

세종뮤지엄갤러리 관계자는 “작품에 등장하는 자연과 사물, 인간 군상 등의 기호화된 형 태들은 마치 상형문자처럼 그 의미와 형태를 표현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영 감의 원천들을 한데 모아, 생명의 끈으로 이어가며 그려내는 독특한 풍경들을 통해 생존과 번영, 결집의 유대감과 강한 생명성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0822asia@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