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제13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로 따뜻한 겨울 나눔 실천!!/아시아뉴스통신=장선화기자
[아시아뉴스통신=장선화 기자]HD현대오일뱅크는 20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3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여신 대산읍장, 안효돈 서산시의회 부의장, 강문수 서산시의원, 한석화 서산시의원, 김기곤 대산농협조합장, 한일희 대산발전협의회장, (재)서산시복지재단 장갑순 이사장, 김기의 대산읍이장단협의회장,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 및 가족, 대산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지역 주민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직접 담근 김장김치 3,000포기와 쌀 300포대(3톤)를 지역의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사용된 배추, 무, 고춧가루 등은 지역 농가로부터 구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HD현대오일뱅크 김민태 상무는 "회사와 지역 주민단체가 함께 김장을 하고 취약계층에 기부를 하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윤여신 대산읍장은 "오늘 많은 분들이 모여 함께 만든 김치는 정성이 듬뿍 들어가 최고의 김치일 것"이라며, "오늘 우리가 정성을 모아 만든 김장김치가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원 대산읍 새마을지도자회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김장나눔행사를 함께 해주는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김장나눔 봉사 외에도 매년 서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햅쌀 10억 원어치를 구매하여 기부하고, 삼길포 바다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역 상생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