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보물섬, 3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
2025-03-12 00:40:06
이상진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사진출처='보물섬' 공식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보물섬 2위 언더커버 하이스쿨 3위 신데렐라 게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11일부터 2025년 3월 1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18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7,472,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103,134,551개와 비교하면 44.2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콘텐츠 가치 분석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5년 3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보물섬, 언더커버 하이스쿨, 신데렐라 게임,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멜로무비, 중증외상센터, 선의의 경쟁, 그놈은 흑염룡, 별들에게 물어봐, 원경, 결혼하자 맹꽁아, 마녀, 모텔 캘리포니아, 친절한 선주씨, 감자연구소, 폭싹 속았수다, 라이딩 인생, 킥킥킥킥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보물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103,134,551개와 비교하면 44.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07% 하락, 브랜드이슈 50.92% 하락, 브랜드소통 52.15% 하락, 브랜드확산 60.44% 하락, 브랜드소비 14.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3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보물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해킹하다, 팽팽하다, 파격적이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형식, 허준호, 정치비자금'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9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5년 3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보물섬, 언더커버 하이스쿨, 신데렐라 게임,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멜로무비, 중증외상센터, 선의의 경쟁, 그놈은 흑염룡, 별들에게 물어봐, 원경, 결혼하자 맹꽁아, 마녀, 모텔 캘리포니아, 친절한 선주씨, 감자연구소, 폭싹 속았수다, 라이딩 인생, 킥킥킥킥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dltkdwls3170@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