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이승희 학생이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대전시 자원봉사 우수 학생’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대전시는 지난 6일, ‘2024년 대전시 자원봉사 우수 학생 및 교사 표창대상자’를 발표하고, 충남대 이승희 학생을 자원봉사 우수 학생 표창 수상자로 선정했다. 민경택 학생처장이 14일, 이승희 학생에게 봉사상 표창장을 전달했다.
충남대 사회복지학과 3학년으로 재학 중인 이승희 학생은 아동,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등 지역의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며 각종 교육과 멘토링, 서포터즈와 캠페인, 봉사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승희 학생이 2022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2년 동안 헌신한 봉사 시간은 총 331시간에 달한다.
이승희 학생은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 활동에 임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뿌듯하고 많은 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졸업까지 1년 남았는데 다양한 사람과의 만남과 경험을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활동 우수 학생 및 교사를 매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