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오마이뉴스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체포 타임라인
2025-01-16 11:51:00
이종호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오전 10시 33분에 체포됐다. 헌정 사상 처음이다.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 43일 만이다. 이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은 "10시 33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다"라고 밝혔다.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과정을 3D와 사진으로 재구성했다.

04:28 공수처 차량 관저 앞 도착

공수처,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 및 서울·경기남부·경기북부·인천청 광역수사단 1000여 명과 경찰기동대 2700명 이상 등 총 3700명이 넘는 인력이 윤 대통령 체포조와 수색조, 경호처 진압조 등으로 나눠 투입됐다.


4:39 국힘 의원 관저 입구서 체포저지 인간띠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은 서울 용산 한남동 관저로 속속 모여들었다. 15일 오전 10시 집계 기준으로 모두 35명의 의원들이 '피의자 윤석열'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두고 '부당하다, 멈춰달라'면서 관저 입구에서 입장을 발표했다.

35명 의원의 이름은 강명구, 강승규, 구자근, 권영진, 김기현, 김민전, 김석기, 김선교, 김승수, 김위상, 김장겸, 김정재, 나경원, 박대출, 박상웅, 박성민, 박수영, 박충권, 서천호, 성일종, 송언석, 유상범, 윤상현, 윤영석, 이만희, 이상휘, 이인선, 이종욱, 이철규, 장동혁, 정동만, 정점식, 정희용, 조배숙, 조지연.


06:53 경찰 "관저 출입문 개방하라" 경호처에 경고 방송

경찰은 방송을 통해 "법원에 의해 발부된 적법한 영장을 집행 중이며 즉시 영장 집행 방해 행위를 중단하라"며 "응하지 않을 경우 적법한 공무 집행을 방해한 것으로 간주해 현행범으로 체포될 수 있음을 경고"했다.


오전 7시 경찰, 관저타운 초소로 진입 시작

경찰이 초소 출입문 개방을 시도하고 있다.

전체 내용보기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