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명품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백화점의 핵심 수익원을 정면으로 공략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한 브랜드 입점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백화점과의 명품 경쟁에서 과연 쿠팡이 또 한 번 한계를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명품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 수익성 개선 전략쿠팡의 명품 화장품 시장 진출은 수익성 개선을 위한 필수 선택으로 보인다. 지난해 무려 40조원이 넘는 매출이 예상되지만 영업이익률로 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지난해 1~3분기 영업이익률만 보면 1%(0.5%)에도 미치지 못한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