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배지환 의원, 싱크홀 의심 민원에 신매탄사거리 현장 점검 실시”
2025-04-03 16:45:41
양종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 “배지환 의원, 싱크홀 의심 민원에 신매탄사거리 현장 점검 사진”

수원시의회 배지환 의원은 4월 3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수원시 영통구 신매탄사거리에서 발생한 도로 침하 현상에 대한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수원시 관계부서와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해당 지역에서 발생한 도로 침하에 대한 매탄동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됐고 시민들의 안전이 우려됨에 따라, 신속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배지환 의원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신매탄사거리는 차량 및 보행자 통행이 잦은 주요 도로로 최근 서울에서 발생한 싱크홀 문제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배지환 의원은 수원시 건설정책과, 팔달구, 영통구 안전건설과 등 관리 부서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도로 상태를 면밀히 점검하고 보수 및 재발 방지를 위해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배지환 의원은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도로 침하 발생 원인과 현재까지의 조사 결과 및 대응 조치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보다 철저한 점검과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배 의원은 현장 점검 후 “신매탄사거리가 팔달구와 영통구의 경계라서 걱정했는데, 시청은 물론 양쪽 구청 담당자분들이 모두 나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와 적극 협력해, 신속하고 철저한 원인 조사를 진행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통해 지역 주민분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해당 지역에서 GPR탐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원인에 대한 정밀 분석을 진행하고 조속한 복구 및 예방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이 들어온 지역인 신매탄사거리를 기점으로 매탄삼거리와 매탄 초등학교로 이어지는 도로도 추가로 점검할 예정이다.

배지환 의원은 “시민들의 불편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