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오마이뉴스
세상에 이런 조합이... 콜드플레이-트와이스가 만나다
2025-04-19 18:43:50
이현파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21세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밴드 '콜드플레이'와 3세대 케이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가 같은 노래 위에서 만났다. 지난 18일, 콜드플레이의 노래 'WE PRAY'에 트와이스가 피쳐링한 '트와이스 버전(TWICE VER)'이 공개된 것.

협업의 계기는 트와이스의 콜드플레이 공연 오프닝 공연이다. 콜드플레이는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두 번째 내한 공연을 진행 중이다. 트와이스는 6회 전 공연에 오프닝 게스트로서 참여했다.

콜드플레이에 앞서 무대에 오른 트와이스는 45분 동안 'CHEER UP', 'TT', 'Dance The Night Awa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최근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의 헤드라이너(간판 공연자)로 확정되고, 스타디움 투어를 매진시키는 등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는 이들을 오프닝 게스트로 만나는 것 역시 흔치 않은 일이다. 콜드플레이를 보기 위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 역시 "오프닝 게스트 트와이스가 있었기 때문에 분위기를 예열할 수 있었다"라는 후기를 전했다.

트와이스는 오프닝 공연을 마친 이후에도 다시 무대 위에 등장했다. 콜드플레이 그리고 또 다른 오프닝 게스트 엘리아나(Elyanna)가 'WE PRAY'를 부를 때 함께 등장한 것. 'WE PRAY'는 콜드플레이가 지난해 발표한 정규 앨범 < Moon Music >에 실린 곡이다. 영국 래퍼 리틀 심즈, 나이지리아 가수 버나 보이, 팔레스타인의 엘리아나, 아르헨티나의 티니 등 다양한 문화권의 아티스트들이 피쳐링하며 연대를 노래한 곡이다.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각자가 기도하는 본질적인내용은 같다"는 것이 이 곡의 핵심이다.

전체 내용보기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